성공적인 신앙 생활을 하기 위해서 성도들이 반드시 겪어야 할 세 가지 신앙 체험이 있습니다. 본문을 통해서 우리가 겪어야 할 신앙 체험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첫째, 중생의 체험이 있어야 합니다. 중생은 거듭나는 것입니다(요 3:3). 요한복음 3장 5절에는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물이란 하나님의 말씀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를 죄악의 깊은 골짜기에서 깨워 회개할 수 있는 길로 인도해 줍니다. 성령은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마음을 열어 주셔서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영접하고 회개하도록 인도해 주십니다. 이와 같이 중생하게 되면 그 사람은 죄와 세상에서 분리되어 하나님의 나라로 옮겨지게 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을 스스로 깨닫게 되는 것입니다.
둘째, 성결의 체험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나면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 싶은 소원이 일어나지만,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 그리고 이 세상 자랑이 우리를 잡아당겨서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못하게 방해합니다.
우리의 육신 가운데 있는 죄의 세력은 우리의 의지나 노력으로 극복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생명의 성령의 법이 우리를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시켜 줄 때 가능한 것입니다(롬 8:1,2).
그러므로 중생한 성도들은 “주여 성령의 능력으로 성결의 은혜를 주셔서 마음속의 정욕과 죄지을 생각을 제거시켜 주시옵소서”라고 부르짖어 기도해야 합니다.
셋째, 성령 세례의 체험이 있어야 합니다. 중생하고 성결의 은혜를 받았다 하더라도 성도들은 기도의 능력, 마귀를 내어쫓는 능력, 믿음의 능력, 전도의 능력, 봉사와 섬김의 능력이 있어야 성공적인 신앙 생활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능력은 오직 성령으로 세례를 받을 때 가능한 것입니다. 때문에 오늘날 우리가 진실로 능력과 권세 있는 신앙 생활을 하려면 성령의 충만한 세례를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이와 같이 누구든지 중생하고 성결을 체험하며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면 능력 있는 신앙 생활을 할 수 있게 되고 영혼이 잘됨같이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