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원선교사 성탄기도편지
“너로 이방의 빛을 삼아 나의 구원을 베풀 어서 땅 끝까지 이르게 하리라."(사 49:6)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 드립니다.
저희들의 선교에 동역해 주시는 성도님들의 가정과 교회에 성탄을 맞아 주님의 평안이 함께 하시기를 기도 합니다. 요즘 한국은 추운 겨울이 시작되겠네요. 인도네시아는 우기가 시작되어 매일 한차례 비가 오고 있습니다.
금년도 후반기 선교사역 보고를 드립니다. 자카르타의 개척 교회 소식을 전합니다.
아가페교회는 뻬뜨루스 목사부부가 열심히 사역을 하여 조금씩 교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즘은 한국에서 은퇴하고 이곳에 오신 김명호 장로님께서 한글을 가르치고 있는데 이제는 10여명이 한국노래(당신은 사랑 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도 배워서 오는 성탄예배에 발표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인근에 하르자묵띠 무허가 촌에 집을 사서 유치원을 열고 아이들을 가르치며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역들을 위해 교회 차량을 구입하려고 모금 중입니다.
12월8일부터는 성탄절 행사가 시작 되었습니다. 8일에 아가페 교회와 종골교회와 하르자묵띠 전도처와 찔룽시 전도처가 연합으로 어린이 성탄예배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12일에는 World Partners 선교단체에서 성탄예배와 3기 선교사 훈련생4명의 파송예배를 드리고 14일에는 아가페 교회와 고린도 교회가 성탄 예배를 드리고 15일에는 반따르그방교회에서 어린이 성탄예배를 드리며, 20일에는 기도 입양아동들을 위한 성탄행사를 가질 예정입니다. 이렇게 교회들이 일찍 성탄예배를 드리는 것은 교회내의 기독교 종족 교인들이 성탄절에 고향을 가기 때문입니다. 물론 12월 24일과 25일에도 고향을 가지 않는 성도들은 성탄예배를 드립니다. 매일 비가 오는 무더운 열대나라에서 성탄예배를 드릴 때마다 한국의 눈 오는 겨울 성탄예배가 그립습니다. 성탄절에는 가난한 이웃들을 위해 구제품도 나누어 줄려고 합니다 이러한 행사들과 성탄예배를 통해 복음이 잘 전해지도록 그리고 성탄예배 드리는 동안 회교도들의 방해가 없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하르자묵띠 유치원 어린이 특순
어린이 성탄예배
성탄촛불 점화하는 조은숙 선교사
고린도 교회는 계속 교회2층 증축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경기중앙교회 성도님이 후원해주어 골조공사와 지붕건축을 끝내고 지금은 층계 공사를 하고 있는데 내년 봄에는 완공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종골교회는 아직도 회교도들의 반대로 저희가 구입한 예배처소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데 교인들이 많아져서 이제는 교인 집에서 예배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예배 허가가 속히 나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2층 건축중인 고린도교회
교인가정에서 예배드리는 종골교회
어린이 성탄예배에 참석한 종골교회 어린이들과
금년 여름에는 호주 시드니 YM DTS훈련팀, 조이어스교회, 사랑의교회, 호산나교회 단기선교팀이 깔리만딴을 방문 했습니다. YM 팀은 보고르지역에서 주로 어린이 사역을 도와주고 종골교회 페인트칠과 국악공연을 했고, 호산나교회 팀은 하르자묵띠 무허가촌 교회와 안중안신학교와 정글교회를 방문하여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주고 함께 예배하며 교제를 나누었습니다. 조이어스 교회팀과 사랑의 교회팀은 찔룽시 무허가촌 교회와 끄따빵의 안디옥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과 좋은 교제를 나누고 정글학생 기숙사를 수리하고 페인트칠도 하고 정수기도 설치해 주었습니다.
호산나 교회 단기팀 정글 까레 마을 방문
호산나 교회 단기팀 정글 까레 마을 방문시 배를 타고 (1)
호산나 교회 단기팀 정글 까레 마을 방문시 배를 타고 (2)
조이어스 교회 단기팀 사역 (안디옥 고교 영어 특강)
조이어스 교회 단기팀 사역 (정수기 사역)
조이어스 교회 단기팀 사역 (끄따빵 강가에서)
사랑의 교회 단기팀 사역
(찔룽시 빈민촌 교회 어린이 사역)
사랑의 교회 단기팀 사역
(풍선 아트 사역)
사랑의 교회 단기팀 사역
(교회 페인트칠하기)
안중안신학교 새로 들어온 신입생
호산나교회 단기팀 안중안 신학교 방문
안디옥 고등학교 전경
안디옥 고교신입생 환영회
WP 선교회 현지인 선교사 훈련
기도입양운동도 잘 진행되어 현재 82명의 아이들이 후원을 받고 있는데 오는 12월20일에는 자카르타 지역에 있는 아이들과 가족을 유원지에 초대하여 성탄행사를 하려고 합니다.그리고 멀리 있는 아이들은 성탄 선물을 보내려고 합니다.
저희가 세운 선교단체인 World Partners 는 오는 12일 3차 선교사 훈련을 마치고 4명의 선교사를 파송하려고 합니다. 내년 2월부터는 4기 선교사 훈련을 4개월간 하려고 하는데 약 6명의 선교사 후보생이 이미 지원을 하였습니다. 3기 훈련을 받은 4명의 현지인 선교사들이 선교비를 잘 모금하여 잘 파송되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끝으로 저희 가정의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조은숙선교사는 조금씩 건강이 나아지고 있으나 아직도 소화불량이 잘 치료되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의용이는 미국의 와이오밍 대학에 장학금을 받고 유학를 하게 되었습니다. 부부가 잘 정착하고 박사 학위를 잘 마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선용이는 계속 직장을 찾고 있으며 지난주에는 운전 면허증을 받았습니다. 계속 부부의 영육간의 강건과 자녀들의 진로를 위해 기도를 부탁 드립니다.
<기도제목>
1. 40여 교회들이 부흥되고 교인들의 믿음이 자라고 많은 사람이 구원받는 역사가 일어나도록, 고린도교회 2층이 잘 증축되도록, 종골교회가 회교도의 방해가 없고 정식 예배허가가 나도록
2. 신학교, 안디옥 기독고등학교가 좋은 교수진과 교사들이 확보되고, 계속해서 주님의 좋은 일꾼들이 배출되도록, 그리고 생활이 어려운 신학생들과 고등학생들에게 필요한 장학금이 잘 확보되도록
3. 양이 계속 잘 이루어지고 입양된 아이들이 믿음가운데 성장하여 주님의 일꾼이 되도록, 연말 성탄행사가 잘 진행되도록
4. 있을 각 교회 성탄 예배가 회교도들의 방해를 받지 않고 잘 진행되도록
5. World Partners 선교단체를 통해 파송된 9명의 선교사들이 언어를 잘 배우고 선교사역을 잘 하도록 그리고 3기 훈련을 마친 4명의 현지인 선교사가 잘 파송되도록
6. 온 가족이 영육간에 강건하며 특히 조은숙 선교사의 소화불량이 잘 치유되어 예전처럼 선교 사역을 잘 할 수 있도록, 의용이 가정의 진로와 선용이의 앞길을 주님께서 인도해 주시도록
성탄을 맞아 주님의 축복과 선하신 인도하심이
선교에 동역해 주시는 모든 성도님들의 가정과 교회 위에
항상 함께하시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