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너희가 가서 강보에 싸여 구유에 뉘어 있는 아기를 보리니 이것이 너희에게 표적이니라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눅 2:11,12,14)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신 주님 감사합니다. 찬송받기에 합당하신 주님께 오늘도 영광 올려드리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은혜가 풍성하신 주님, 기도의 지경을 넓혀 주시고, 항상 기도의 응답을 경험하게 하심 감사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심을 묵상하는 하루가 되게 하시고, 그 은혜를 누리며 살아가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게 하시고, 세상에서 소금과 빛의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시험이 찾아올 때에 믿음으로 이기게 하시고,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로 기쁨과 감사를 잃지 않게 하옵소서.
가정을 위해 기도합니다. 한 해 동안 저의 가정을 지키시고, 은혜 안에 붙들어주심 감사합니다. 2018년을 감사로 마무리하게 하시고, 2019년을 기대하며 준비하게 하소서. 가족들에게 영육간의 강건함을 허락하시고, 믿음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께 기도하고 있는 모든 기도의 제목들을 기억해 주시고, 선한 응답으로 인도해 주옵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연말연시 교회에서 진행되는 여러 사역들이 순탄히 진행되게 하옵소서. 한 해 동안 수고한 모든 봉사자들에게도 위로하여 주시고, 2019년에는 모든 성도들이 함께 섬기며 은혜를 누리는 축복을 허락해 주옵소서. 담임목사님과 장로님들을 붙들어 주시고, 교회의 주요한 사역들을 함께하는 기쁨이 충만케 하옵소서. 교회가 더욱 성장하게 하시고, 계속 부흥을 경험하는 우리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나라를 위해 기도합니다. 남북의 평화를 위한 외교적 노력이 결실을 맺게 하시고, 전쟁의 불안과 위협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여야의 정쟁으로 처리되어야 할 사안들이 지연되지 않게 하시고, 국민을 위한 바른 정치가 이뤄지게 하옵소서. 대학입시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우리의 자녀들의 진로를 열어주시고, 세상을 향해 내딛는 순탄하게 첫발을 내딛게 하옵소서.
요르단의 임바울∙김마리아 선교사님과 필리핀의 정승호∙김신주 선교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새로운 지역에서 사역을 시작하는 임바울∙김마리아 선교사님을 성령으로 충만케 하시고, 사역의 장이 안정되게 하옵소서. 정착의 모든 과정 가운데 함께 하시고, 복음의 씨앗이 뿌려지게 하옵소서. 정승호∙김신주 선교사님을 위해 기도합니다. 선교사님을 통해 필리핀의 섬기는 지역에 복음의 불길이 일어나게 하시고, 많은 영혼을 구원하는 역사가 있게 하옵소서. 특히 천주교의 영향이 가득한 땅에 영적인 종교개혁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혜림새샘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교회 가운데 영의 양식이 끊어지지 않게 하시고, 수고 하고 무거운 짐 진 모든 자들을 회복하게 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섬기시는 목사님과 사모님, 함께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복음의 열정을 허락하시고, 많은 영혼을 구원하는 구원의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이 도우시는 은혜의 손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우리를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신 주님, 주님이 걸어가신 그 길을 걷는 자가 되게 하시고, 모든 믿음의 여정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